분류 [모집] 2025년 인천대학교 정보전산과 대체사무원 채용 재공고
- 글번호
- 413698
- 작성일
- 2025-10-14
- 수정일
- 2025-10-14
- 작성자
- 정보전산과 (032-835-8888)
- 조회수
- 41
2025년 인천대학교 정보전산과 대체사무원(계약직원) 채용계획을 아래와 같이 공고하오니 참신하고 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랍니다.
2025년 10월 14일
인천대학교 총장
1. 채용개요
□ 채용직렬: 기타계약직(대체사무원)
□ 채용분야 및 인원
채용분야 |
채용인원 |
계약기간 |
근무처 |
대체사무원 |
1 |
2025.11.17. ~ 2026.11.16. (1년) |
인천대학교 정보전산과 |
※ 계약기간 만료 전 평가를 통해 1년 이내 재계약 가능
※ 「기간제법」 제4조제1항제2호에 따른 채용으로 휴직자 복직 시 계약이 종료될 수 있음.
※ 합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인원이 조정될 수 있음.
□ 채용분야 관련 업무
채용분야 |
담당업무 |
대체사무원 |
정보전산과 행정 업무 전산실습실 및 S/W 관리 등 |
2.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
□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
채용분야 |
지원자격 및 우대조건 |
대체사무원 |
[필수 지원자격] • 공통사항을 충족하는 자 [우대사항] • 자격증 소지자(정보처리기사, 정보처리산업기사, 정보처리기능사, 컴퓨터활용능력, 워드프로세서) ※ 우대사항은 서류전형에 반영 및 면접전형 시 참고 |
❚공통사항❚ ▪ 응시연령: 공고일 기준 만 18세 이상 ▪ 성별: 제한 없음.(남자의 경우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된 자만 해당) ▪ 부정합격자 채용 취소: 인사청탁 등 채용비위로 합격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합격이 취소됨 ▪ 우대사항 적용방법: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 시 참고함 ▪ 응시자 결격사유 「인천대학교 직원 인사 규정」제13조 임용 결격사유에 해당되거나「인천대학교 직원 인사 규정」제13의2조 및 「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」 제82조 등 기타 관계 법령에 의하여 응시자격이 정지된 사람은 응시할 수 없음
|
3. 보수 및 복무
□ 보수: 일급제(일급단가 90,085원, 근로기준법에 의거 주휴수당 별도 지급)
□ 복무: 인천대학교 관련 규정에 따름(주 5일, 주당 40시간 근무)
- 근 무 지 :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
- 근무시간 : 주 5일(월~금) 및 주당 40시간 근무
※ 근무지 및 근무시간은 대학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.
」
4. 접수일정 및 유의사항
□ 접수기간 : 2025. 10. 14.(화) ~ 10. 27.(월) 17시까지
□ 접수방법 : E-mail 접수
❍ E-mail 주소 : zeta@inu.ac.kr
- E-mail 접수 시 유의사항 - ○ 제출서류는 하나의 파일로 스캔하여 제출하고 반드시 이메일 ‘수신확인’을 하기 바람. ※ 메일 및 파일명 : 인천대학교 (부서명) 채용 지원_홍길동(성명) ○ 제출기한(원서접수 마감시간) 경과 시 채용서류 접수가 되지 않으며, 접수시간은 인천대학교 |
□ 제출서류 : 「별첨」 제출서류(응시원서 등) 양식 참조
□ 서류 제출 시 유의사항
❍ 접수기간 종료 후 제출서류의 기재사항은 수정할 수 없음.
❍ 응시원서 등 제출서류의 기재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발생하는 불이익은 본인 책임이며,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.
❍ 모든 증빙자료는 서류상 유효기간이 명시된 경우, 서류전형일 기준 유효기간 내의 서류만 인정하며, 학위증명서 등 유효기간이 없는 증빙서류는 예외로 인정
※ 진위여부·원본대조 등의 기한이 명시된 증빙서류의 경우 서류전형일 기준 해당 기한 내 서류에 한하여 인정
❍ 영어 이외의 외국어로 기재된 증빙자료의 경우 반드시 공증받은 한글 번역본 첨부
❍ 관련 분야 경력은 접수마감일을 기준으로 하며, 경력증명서에는 근무기간, 직위(직급), 부서명, 담당업무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, 발행기관의 직인, 발급담당자 성명 및 연락처가 기재되어야 함.
※ 담당업무 등 수기 작성이 필요한 경우, 발급담당자 서명이 포함되어야 함.
※ 경력증명서 상의 담당업무가 불분명한 경우 경력으로 인정하지 않을 수 있음.
- 블라인드 채용 안내 - ○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에 출신 학교, 인적사항(출신지역, 성별, 가족관계 등) 등이 드러나지 않도록 유의. 개인정보를 직·간접적으로 기재할 경우 불이익이 있을 수 있음. ○ 부득이 출신학교의 기재가 필요한 경우 “○○대학”등으로 기재 ○ 이메일 기재시 출신 학교명이 나타나는 메일 계정 기재 금지 |
5. 채용 일정 및 절차
□ 채용 전형 일정
구분 |
일정 |
비고 |
채용공고 |
2025. 10. 14.(화) ~ 10. 27.(월) 17:00까지 |
대학홈페이지 등 공고 |
원서접수 |
2025. 10. 14.(화) ~ 10. 27.(월) 17:00까지 |
이메일 (zeta@inu.ac.kr) |
서류전형 |
2025. 10. 29.(수) |
|
서류전형 합격자발표 |
2025. 10. 31.(금) |
※ 합격자 개별통지 ※ 적격자 없을 시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. |
면접전형 |
2025. 11. 5.(수) |
인천대학교 정보전산원 회의실 |
면접합격자 발표 |
2025. 11. 7.(금) |
※ 합격자 개별통지 ※ 적격자 없을 시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. |
결격사유 조회 |
2025. 11. 10.(월) ~ 11. 13.(목) |
|
임용 |
2025. 11. 17.(월) |
|
※ 채용 일정은 대학의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
□ 전형별 세부사항
단계 |
구분 |
세부사항 |
비고 |
1단계 |
서류전형 |
1) 응시대상 : 채용지원자 전원 2) 평가요소 : 지원자격 적격 여부, 우대사항, 자기소개서 등 평가 3) 평가기준 : 지원자격 미충족자 불합격 처리, 지원자격
※ 심사위원이 부여한 점수의 합산 평균이 만점 점수의 |
• 합격예정인원: 5배수 • 동점자 발생 시 ‘취업 |
2단계 |
면접전형 |
1) 응시대상: 1단계 서류전형 합격자 2) 평가내용: 직무수행능력, 조직원으로서의 적합성 및 발전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
※ 심사위원이 부여한 점수의 합산 평균이 만점 점수의 60% 미만일 경우 불합격 처리 |
• 동점자 발생 시 ‘취업 |
※ 분야별 적격자가 없는 경우, 합격예정 인원보다 적게 선발될 수 있음.
□ 평가점수 계산 및 동점자 처리 기준
❍ 각 전형별 평가점수는 소수점 이하 둘째 자리까지 계산
❍ 면접전형 동점자 처리 기준
(1순위) 취업지원대상자 선발
(2순위) 동점자 대상으로 위원간 재심의를 통해 최종 순위 결정
6. 최종 선발 및 예비 합격
□ 최종선발 : 면접전형 최종 점수 산출하여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
□ 예비합격자 선발
❍ 최종 합격자의 차순위자부터 고득점자 순으로 예비합격자 순위를 결정할 수 있음
(1명 이내)
❍ 최종 합격자의 임용포기, 합격취소, 임용결격사유 발생 및 임용 후 30일 이내 퇴직 등의 사유로 결원이 발생한 경우, 예비합격자를 순위에 따라 추가 합격자로 선발할 수 있음.
7. 취업지원대상자 가점
□ 취업지원대상자(보훈) 가점
□ 증빙서류는 관련 기관 및 정부24에서 발급 가능
대상 |
우대사항 |
적용전형 |
|
취업지원 대상자 (보훈) |
가산비율 |
만점의 5% 또는 10% |
서류전형 면접전형 |
적용대상 |
「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」 등에 따른 ※ 제출서류 : 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 ※ 가점 합격자는 선발예정인원의 30%를 초과할 수 없으며, 채용단위별 최종 모집인원이 3명 이내인 경우 미반영(단, 응시자 인원이 선발예정인원보다 적거나 같은 경우 가점 적용한 점수로 평가) ※ 전형별 만점의 40% 미만이거나 점수로 환산할 수 없는 시험인 경우 가점하지 않음. ※ 전형별 동점자 발생 시 취업지원대상자 우선 선발 ※ 취업지원대상자 가점 관련 사항은 관련 법령에 따름. |
8. 지원자 유의사항
□ 지원자의 기재 착오, 오입력, 누락, 연락 불가, 합격자 발표 미확인 등으로 인한 불이익의 책임은 전적으로 지원자에게 있음.
※ 응시원서 작성시 연락 가능한 휴대전화번호 및 이메일 주소 등 정확히 기재
□ 채용 적격자가 없는 경우, 당초 계획보다 적게 선발하거나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.
□ 응시원서에 허위사실 기재 및 제출 내용이 위·변조임이 판명될 경우, 채용전형 중 부정한 행위를 한 경우 등에는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.
□ 최종 합격 후 임용결격자로 확인되는 경우,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.
□ 최종합격자의 경우 임용일부터 전일근무가 가능해야 함.
□ 본 채용 계획은 대학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, 변경 시 인천대학교 홈페이지에 별도 공지할 예정임.
□ 본 채용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인천대학교 관련 규정을 따름.
- 채용서류 반환 - ○ 신청기한 : 최종합격자 발표일로부터 14일 이내 신청 ○ 신청방법 :‘채용서류 반환청구서’작성하여 이메일 신청(zeta@inu.ac.kr) ○ 온라인 제출 및 대학의 요구 없이 자발적으로 제출한 경우 반환하지 않음. |
- 불합격자 이의신청 - ○ 신청기한 : 전형별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3일 이내 신청 ○ 신청방법 :‘불합격자 이의신청서’작성하여 이메일 신청(zeta@inu.ac.kr) ○ 이의신청서 검토 후 개별 회신하며, 채용 전형과 무관한 문의, 시험 출제·평가 관련자의 개인정보, 출제 기관 등에 대한 문의는 미회신함. |
9. 문의사항 ※ 평일 9시 ~ 17시 문의 가능
□ 채용 관련 문의: 인천대학교 정보전산과(032-835-9467, 9455)